• 2022. 12. 29.

    by. 워리어버핏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부업 1편으로 '환급형' 온라인 강의를 선정하였으며, 부업의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단시간 내에 가장 많이 얻을 수 있는 형태의 종목이기 때문에 제일 먼저 소개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계속해서 추가적인 부업을 찾아 경험하고 분석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부업을 정하고 늘려가게 될 것인데 처음으로 어떤 부업을 시작할지 결정했다면 또 다른 부업을 고민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부업 1편의 관련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업 1편 링크로 안내하는 사진
    부업 1편 링크

     

     

    부업 2편의 주제

    부업 1편을 예로 들어 온라인 강의의 환급 조건 100%를 초과하는 목적을 달성하게 되면 제세공과금을 뗀 나머지 금액을 현금으로 환급받게 되는데 이때 최초 지출한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 등을 제외한 나머지 수익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준비 작업으로 부업 전용 통장을 만드는 것으로 크게 보면 일명 '통장 쪼개기'의 일환입니다.

     

    부업을 통해 얻는 수익을 개별적인 통장에 관리하면 부수입의 총액과 기간별, 항목별 수익 및 그 수입을 통한 투자 등의 지출을 정리하기 편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수입이 늘어난다면 나에게 맞는 부업을 선택한 것이기 때문에 연속성을 가질 수 있고, 일일이 가계부 등을 써서 정리하지 못하는 성격이거나 그러한 작업을 할 여력이 없다면 별도의 문서 작업을 통한 정리가 필요 없을 만큼 한눈에 보기 편한 이 시스템의 장점을 이용하면 됩니다.

     

    지금은 하루만 예금을 해도 이자를 책정해서 주는 방식이 많기 때문에 부업을 막 시작하는 단계라서 소득이 적다고 하더라도 기준을 정해서 선택한 은행에 예금을 시작하면 됩니다.

     

     

    부업 2편을 소개하는 글임을 알려주는 썸네일
    부업 2편

     

     

    은행을 선택하기 위한 기준

    은행을 선택하는 나름의 기준을 예로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통장의 기간 제한이나 만기 조건이 따로 없고,

    2. 입출금 등 사용이 편리하며,

    3. 출금이나 이체 시 수수료가 없을 뿐만 아니라

    4. 하루만 넣어도 이자 수익을 받을 수 있어야 하고,

    5. 예금 금리가 좋은 시스템

     

    이러한 기준을 최대한 충족하는 대표적인 뱅킹 시스템의 포스팅 작성 시점 예금 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2022. 12. 29. 기준)

     

    토스뱅크 : 연 2.3%, 5천만원 초과 시 연 4%

    카카오뱅크 : 세이프박스 연 2.6% (최대 1억)

    사이다뱅크 : 파킹통장 연 3.2% (최대 1억)

    케이뱅크 : 플러스박스 연 3% (최대 3억)

     

    공통적으로 감안할 점은 모두 세전으로 책정한 금리이기 때문에 실제 받는 이자는 더 적다는 것예금자보호법에 의해 5천만 원 이하의 금액까지만 보상된다는 점이며,

     

    차이점으로는 현금을 인출할 때 각 뱅킹마다 사용 가능한 ATM기기가 다르다는 점입니다.

     

    부업 전용 통장일 경우 ATM기기를 이용하지 않고 이체수수료가 없다는 이점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다른 통장으로 이체하면 되므로 출금 가능 지점을 따로 고려할 필요는 없으며, 부업에 한정하고 자주 정산할 목적의 통장이기 때문에 최대 금액에 상관없이 각자의 필요와 기호에 따라 뱅킹 시스템을 선택하면 됩니다.

     

     

    반응형

     

     

     

    부업 전용 통장의 또 다른 장점

    부업 전용 통장과 같이 소소한 통장 쪼개기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발견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장점은 현재 대부분의 은행 시스템에서 가능한 자산 연동 기능으로 잠자고 있던 현금필요 이상으로 개설된 통장의 정보를 한번에 보고 정리할 수 있다는 점으로 조각조각 흩어진 계좌를 한 곳으로 몰아서 이체도 가능하고 기간 만료로 직접 해당 은행에 방문할 필요가 있는 계좌가 여러 개 있다고 하더라도 전체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마음먹고 하루면 전체 은행에 방문하여 모두 정리할 수 있습니다.

     

     

    예금 금액에 대한 은행의 하루 이자를 보여주는 사진
    토스뱅크 12,737원에 대한 하루 이자 1원부터 시작

     

     

     

    이렇게 준비가 끝나면 이제 부업을 통해 얻는 수익의 일정 금액 이상을 모아 재투자를 시작함으로써 우리는 부자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됩니다.

     

    ※ 흔히 복리의 마법이라는 명칭 아래 수익의 재투자를 강조하지만 실제로 실행해보면 복리의 마법을 느끼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길어지는 경우 직접 체감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수익의 재투자는 자신의 노력을 통해서 추가적인 자산을 획득하고 나면 자산 증식의 욕구가 늘어나기 때문에 쉽게 소비하지 못하고 지출을 아끼게 되면서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누구나 부자가 될 자격이 있고 같은 출발 선상에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른 사람과 비교할 필요도 없고 시장은 예측이 가능한 영역이 아니기 때문에 나의 기준만 확실히 세우고 위에서 언급한 부업 전용 통장 개설과 같이 간단한 작업부터 천천히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충분히 부자가 될 수 있는 자격 상위 50%를 갖춘 것입니다. 

     

     

     

    반응형